total   : 5,079,360
today : 3,685
 
연락을 남겨주시면 즉시 연락드리겠습니다.전국어디서나 1566-6324 
        에어컨 관리정보
           사용시 점검사항
           효율적인 사용방법
           올바른 보관법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신청
        편리한 이사정보
           인테리어 정보
           이사업체 선정요령
           이사짐 꾸리는 방법
           쓰레기 배출요령
           생활용품 포장법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콜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신속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콜센터 : 1566-6324
대표(052)261-1414
중구(052)211-1414
남구(052)224-1400
동구(052)287-2400
북구(052)285-0024
 
 
사전준비물포장요령주방용품 포장방법가구류 포장방법가전제품 포장방법의류/그릇류기타
[ 사전준비물 ]
- 포장지

신문지를 포장지로 사용할 경우 잉크가 완전히 마르지 않았을 경우 안의 내용물에 얼룩이 생길 수 있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업체로부터 버블페이퍼를 구입해서 그릇 등을 포장하는데 사용하면 깨끗하고 안전하게 포장할 수 있다.

시중에서 인쇄되지 않은 신문 용지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접찹테잎

접착테잎은 접착력이 강한 겨울용과 접착력이 약한 여름용, 그리고 투명한 유리테잎과 종이박스용 노란테 잎을 용도에 맞게 구입해야 한다.

작은 가게나 수퍼에서 판매하는 테잎은 길이도 짧고 접착력도 약함에 유의해야 한다.

종이박스용 노란테잎은 내용물에 직접 붙이면 제거후에도 접착부분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아 따로 용매제 로 이를 제거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투명유리테잎으로 접착력을 고려해 구입해야 한다.
- 포장박스
이삿짐 포장에 사용하는 박스는 구겨지지 꺾여지지 않는 것들을 사용해야 한다.
가게에서 구하는 것들 중에는 담배박스나 과일박스를 이용하면 튼튼 하고 좋은 것들이 많다.
지하실이나 창고에 짐을 넣어 보관한 박스들은 습기가 차서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사업체에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박스들이 있는데 이들 업체가 보 유하고 있는 중고박스를 구입하거 나 대여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 포장 요령 ]
박스에 물건을 포장하고 내용물에 대한 정확한 표기를 하여야 한다.

박스 표기는 박스가 나온 방, 내용물들의 정확한 위치, 깨지기 쉬운 물건인지의 여부, 뒤집어도 되는지 등에 대하여 적어야 한다.

가게에서 얻은 박스는 글씨가 바로 선 자세로 포장을 해야 하고 글씨가 없는 박스는 화살표로 바로 선 자 세를 윗면, 옆면에 모두 표기하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같은 방에서 나온 물건은 같은 박스에 담는 것이 좋고 포장한 박스들도 다른 방의 박스들과 섞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포장은 사전에 하루 목표량 계획을 세워 추진하는 것이 능률적이다.

보통 32평 4명 정도의 살림이면 주방짐을 제외하고도 대,중,소 박스가 각기 15개씩이 소요된다.

정장, 드레스, 코트 등은 특별히 고안된 옷장모양의 박스에 넣어 운반 한다.
여행용 가방이나 이불보 등에 옷을 싸는 경우 구겨질 염려가 많음에 유의해야 한다.

침대의 메트리스는 메트리스 커버나 넓은 비닐을 이용하면 용이하게 포장을 할 수 있다. 액자나 스탠드 등도 마찬가지이다.

[ 주방용품 포장방법 ]
-접시류
식탁같은 평평한 장소에 포장지나 포장비닐(bubble paper) 두장을 깐다.

접시를 포장비닐의 중앙에 놓고 한 귀퉁이를 잡고 완전히 덮고 난 뒤 다른 접시를 그 위에 올려놓은 상태 로 맞은 편 귀퉁이를 반대로 덮는다.

그 위로는 세 번째 접시를 올려놓고 나머지 두 귀퉁이로 이를 덮은 뒤 테잎으로 고정시키고 여러 포장비 닐을 박스바닥에 깔고 이 접시 더미를 옆으로 세워서 박스에 넣는다.

여러 접시더미로 박스를 채운 뒤 나머지 공간은 포장지를 뭉쳐서 채워 여러 접시더미들이 박스안에서 움 직이지 못하게 한다.

- 유리류

입구가 커지고 손잡이가 없는 것들은 사이사이에 포장비닐을 넣고 포개고 손잡이가 없는 것들은 여러개 를 둥글게 세워서 사이사이에 포장비닐을 넣어 다른 포장비닐로 전체를 감싸고 테잎으로 고정시킨 다.

U형 굽이 있는 잔(stemware)이나 받침이 있고 손잡이가 없는 잔(goblet) 등은 하나 하나를 따로 싸는 것 이 좋다.

- 냄비류
냄비 및 후라이팬류는 크기가 큰 것부터 차례로 포개도 무방하다.

포갤 때는 역시 사이사이로 포장지를 넣고 적당한 크기와 개수로 포개서 포장지로 전체를 싼 후 테잎으 로 고정시킨다.

- 기타

이미 개봉된 음식박스들은 테잎으로 단단히 밀봉한 후에 박스에 넣도록 해야하지만 음식박스가 적당히 크 면 굳이 박스에 넣지 않아도 된다.

장독, 유리항아리, 김치통, 기타 장류 등 국물이 샐 가능성이 있는 용기들은 입구나 뚜껑을 테잎이나 비 닐로 완전히 밀봉하여 포장해야 한다.

아이스크림이나 동결된 음식은 녹아도 새지 않게 따로 다른 용기에 담아야 한다.
보관할 이삿짐이라면 벌레나 미생물이 생길 수 있는 음식물들은 따로 챙겨야 한다.
[ 가구류 포장방법 ]

옷장 서랍안의 내용물을 반드시 비울 필요는 없으며, 보통은 옷장안에 끼워 둔 채 운반한다. 이 때 서랍 은 테잎으로 고정시켜야 한다.

깨질 수 있는 물건들은 박스에 잘 싸서 넣어야 하고 옷장이 특별히 무거운 경우엔 서랍을 빼는 것이 능률 적이다.

차량 이동중 서랍의 무게에 의해 옷장이 차안에서 부서져 내려 앉기도 하고 일부 아이그로시 등 무거운 옷장은 서랍을 빼고도 부서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테잎으로 문짝과 몸체 뒷면 등을 단단히 고정시켜 야 한 다.

서랍안의 귀중품, 현금, 보석류, 중요한 서류 등은 직접 별도로 잘 챙겨야 한다.

손잡이가 나사로 고정되어 튀어나와 있다면 이것은 분해해 따로 포장하거나 옷장의 서랍 안 구석에 잘 넣 어 두어야 한다.

장식품이나 전구 등이 달린 옷장의 경우 모두 분해하여야 한다.

이불장의 선반도 바닥으로 앉히고 테잎으로 고정시켜야 하지만 어떤 옷장의 경우 내부나 옆면이 종이 (sheet)이므로 테잎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옷장문을 닫고 나서도 테잎으로 고정시켜야 운반할 때 편리하다.

문갑이나 화장대의 서랍도 테잎으로 고정시키고 유리가 있는 것은 유리끝이 튀어 나오지 않게 잘 맞추고 네 모퉁이를 테잎으로 고정 시켜야 한다.

화장대의 거울은 따로 분리하는 것이 좋으며, 이 때 나사못을 분실하지 않도록 거울에 붙여 놓거나 화장 대의 서랍에 넣어 둔다.

[ 가구류 포장방법 ]
- 소형가전

커피메이커, 토스터, 믹서, 캔 따개 등을 포장할 때는 각각 하나의 두꺼운 포장지로 싸는 것이 좋다.

렌지 종류들은 냄비 받침대와 불꽃노즐이 떨어지지 않도록 테잎으로 단단히 붙이고 호스나 전선이 있다 면 이 역시 단단히 고정시킨다.

뚜겅이 있는 것은 그 안의 내용물(유리받침 등)을 빼내고 열리지 않도록 한다.
- 대형 가전
냉장고 안의 선반이나 통 등을 모두 빼 내도록 한다.

대형 냉장고일 경우 현관문을 통해서도 나가지 못해 문짝을 떼어 내 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서비스 센타 의 전화번호를 미리 알아놓는 것 이 좋다.

수돗물이 공급되는 냉장고도 전문가의 조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냉장고 전선은 위쪽에 고정시키는 것이 좋으며, 앞의 높이를 고정하는 발통은 돌려 넣어 가장 낮은 자세 (앞으로 기울어진 자세)로 만들어야 한다.

세탁기의 호스는 모두 분리하여 내어 통안에 넣어 둔다.
수도꼭지에 고정시킨 호스 꼭지도 꼭 함께 떼어야 한다.
세탁기의 통뚜껑은 테잎으로 고정시키고 전선은 작게 사려서 몸체에 붙여 놓은다.
쌀통은 선반을 밀어 넣어 고정시키고 서랍과 전선도 고정시킨다.
[ 의류/ 그릇류 ]
옷걸이를 빼고 차곡차곡 개어서 되도록 구김이 가지 않게 상자에 담는다.
양복은 뒤집어서 소매를 가운데 모으고 깃을 세운채 펴서 상자에 담는다.
양말, 스타킹, 속옷 등은 종류별로 따로 담아둔다.
-장독류
간장은 플라스틱 물통에 옮겨 담고 마개가 새지 않는지 확인한다.

김치나 된장은 두꺼운 비닐봉지에 각각 옮겨 담아서 고무줄로 단단히 묶어서 플라스틱 김치통에 각각 옮긴후 국물이 새지 않는지 확인한다.

포장재는 프라스틱 종류의 박스를 사용하고 빈 공간은 신문지로 채워 고정한다.
- 그릇류

사기 그릇과 플라스틱 그릇을 분류하고 크기 및 모양이 비슷한 것끼리 모아서 한 개씩 에어캡으로 싼다.

깨지는 그릇은 단단한 플라스틱상자에 싸서 세로로 겹쳐 담고 빈 공간이 있을 시에는 신문지로 고정한다.

너무 무겁지 않도록 작은 상자에 담고 "그릇:파손주의"라고 써놓는다.
-침구류
이불은 접어서 아래로 가도록 한 뒤 이불 보자기나 이불 상자에 넣는다
쿠션, 베개, 방석 등은 이불 사이에 함께 넣어둔다.
침대는 분리하여 비닐 포장을 한 뒤 골판지로 외부를 포장한다.
- 도서류
박스상자가 크면 많이 담기 때문에 작은 박스를 선택한다.
박스가 너무 무겁지 않도록 조절하여 담는다.
교과서, 공책, 문학소설, 만화 등을 구분하여 담는다.
- 가구류
문이 달린 가구는 문을 잠그고 장롱의 서랍은 빼서 따로 묶어 둔다.
장농 안의 장식품은 단단히 부착하고 장농 열쇠는 장농 안에 테이프로 부착한다.
가구의 모서리는 골판지 등을 보강하여 흠집이 나지 않도록 한다.
화장대의 거울이나 장식장 유리는 따로 떼어 헝겊으로 포장한 뒤 "유리:파손주의"라고 표시한다.
- 화초류

화초는 짐을 싸기 전에 충분히 물을 주고 키가 큰 것은 신문지로 두른 후 줄로 묶어서 가지가 꺾이지 않게 해야한다.

난 종류는 화분의 내용물이 빠지지 않도록 에어캡등으로 감싼 뒤 단단한 박스나 프라스틱 박스에 담는다.

- 고가품, 귀중품 및 도자기류

보석류, 현금, 중요한 서류, 고가의 그림, 도자기 등의 고가품은 본인이 승용차 등으로 운반한다.

도자기는 필히 에어팩으로 포장하고 단단한 나무상자에 넣고 빈 공간을 신문지 등으로 빈 공간을 메운 다음 "도자기:특별주의"라고 적는다.

[ 기타 ]
- 키가 큰 램프 포장 방법
이사업체의 경우 '평지'라는 넓은 골판지로 포장을 하는데 필요하다면 업체로부터 구할 수 있다.
램프는 먼저 갓을 분해해 따로 놓고 전선은 몸체에 붙여 놓는다.
전구는 따로 싸는 것이 좋으며, 다른 분해 할 것이 있으면 모두 분해 하는 것이 좋다.

평지를 펴고 중앙에 램프를 눕히고 사각기둥모양으로 접을 수 있도 록 칼 등(背)으로 선을 긋는다.

밑면과 윗면이 될 부분의 모서리는 그 선을 칼로 접 오려서 90도 접어 사각기둥을 만들어 겹쳐진 부분을 테이핑한다.

램프 갓은 깨끗한 종이로 포장하고 다른 것과 분리 시켜 싸야 한다.

신문은 갓에 잉크 얼룩을 남길 수 있으므로 갓을 적당한 크기의 박스에 넣고 그 외의 것은 넣지 않는다.

박스의 사면에는 '깨질 것' 또 '램프 갓'이라고 쓴다.
- 액자 포장 방법
세워 놓는 작은 액자는 다른 물건들과 함께 세워서 작은 박스에 포장한다.
소파위에 걸어 놓는 큰 액자나 맨틀은 업체가 특별히 고안된 자재로 포장하는 것이 좋다.
포장지의 크기는 최소한 액자의 두배보다 커야 한다.
포장지로 액자 선물 포장처럼 싸고 테잎으로 고정시킨 후 앞면과 뒷면을 표시한다.
- 기타 참고할 사항

포장지로 싸고 박스에 넣은 후에는 어떤 내용물인지를 각면에 적고 '깨질 것'과 같은 특별한 경고를 적는 다.

소화기, 테레빈유, 에어졸 캔, 부탄가스 등 기타 폭발이나 인화성이 강한 물건들은 포장하거나 이삿짐 차 에 실어서는 안된다.(업체가 이들 물품을 운반하는 것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가습기의 물이나 스토브의 기름 등은 새지 않도록 하고 기타 가전 제품의 전선코드는 잘 사려서 몸체에 잘 붙여 놓아야 한다.

박스에 담을 때 가장 기본이 되는 원칙은 내용물이 무거울수록 작은 박스에 담는 것이다.

무거운 양장본의 책이나 레코드, 캔에 든 음식물 등은 작은 박스에 담고 냄비나 후라이팬, 작은 가전제 품 등은 약간 큰 박스에, 더 부피 가 크고 가벼운 제품들(베개나 방석 담요 등)은 가장 큰 박스에 담는다.

손잡이나 가지가 긴 장비들은 꼭 박스에 넣을 필요는 없으며, 그 보다는 잘 접어서 묶는 편이 낫고 손잡 이를 몸체에 잘 고정시키도록 한다.

  회사소개 | 가정이사 | 사무실이사 | 해외이사 | 간편견적 | 고객센터 | 이사정보
 
럭키익스프레스 / 사업자등록번호 610-08-69160 / 울산시 남구 무거1동 1474-3번지 / 팩스 : 052) 223-1124 / 콜센타 :1566-6324